• 3D
숨김, 음영처리 또는 렌더링할 수 있는 공통 기하학적 형상으로 3차원 다각형 메쉬 객체를 작성합니다.
• 3DALIGN
객체를 2D 및 3D에서 다른 객체와 정렬합니다.
• 3DARRAY
3차원 배열을 작성합니다.
• 3DCLIP
대화식 3D 뷰를 시작하고 평면 자르기 조정 윈도우를 엽니다.
• 3DCONFIG
3D 그래픽 시스템 구성 설정값을 제공합니다.
• 3DCORBIT
대화식 3D 뷰를 시작하고 객체를 연속 동작으로 설정합니다.
• 3DDISTANCE
대화식 3D 뷰를 시작하고 객체를 더 가까이 또는 더 멀리 나타나게 합니다.
• 3DDWF
3차원 모형의 3D DWF 파일을 작성하고 DWF 뷰어에 표시합니다.
• 3DDWFPUBLISH
구형
• 3DFACE
3D 공간 어디에서나 3면 또는 4면의 곡면을 작성합니다.
• 3DFLY
3D 도면의 뷰를 대화식으로 변경하여 모형을 플라이쓰루하는 것처럼 보이게 합니다.
• 3DFORBIT
자유 궤도를 사용하여 3D에서 객체의 대화식 관측을 조정합니다.
• 3DMESH
자유형 다각형 메쉬를 작성합니다.
• 3DMOVE
3D 뷰에서 맞물림 이동 도구를 표시하고 객체를 지정된 방향의 지정된 거리로 이동합니다.
• 3DORBIT
3D에서 객체의 대화식 관측을 조정합니다.
• 3DORBITCTR
3D 궤도 뷰에서 회전 중심 설정
• 3DPAN
도면이 투시도로 되어 있으면 대화식 3D 뷰가 시작되고 수평 또는 수직으로 뷰를 끌 수 있습니다.
• 3DPOLY
3D 공간에 선 세그먼트들로 구성된 폴리선을 작성합니다.
• 3DROTATE
맞물림 회전 도구를 3D 뷰에 표시하고 기준점 주위에서 객체를 회전시킵니다.
• 3DSIN
3D Studio(3DS) 파일을 가져옵니다.
• 3DSOUT
구형
• 3DSWIVEL
끄는 방향으로 뷰 대상을 변경합니다.
• 3DWALK
3D 도면의 뷰를 대화식으로 변경하여 모형에서 보행시선을 수행하는 것처럼 보이게 합니다.
• 3DZOOM
투시도를 줌 확대하고 줌 축소합니다.
• ABOUT
AutoCAD에 대한 정보를 표시합니다.
• ACISIN
ACIS 파일을 가져오고 도면에 본체 객체, 솔리드 또는 영역을 작성합니다.
• ACISOUT
본체 객체, 솔리드 또는 영역을 ACIS 파일로 내보냅니다.
• ADCCLOSE
DesignCenter를 닫습니다.
• ADCENTER
블록, 외부 참조 및 해치 패턴과 같은 컨텐츠를 관리하거나 삽입합니다.
• ADCNAVIGATE
지정된 DesignCenter 도면 파일, 폴더 또는 네트워크 경로를 로드합니다.
• ALIGN
객체를 2D 및 3D에서 다른 객체와 정렬합니다.
• AMECONVERT
AME 솔리드 모델을 AutoCAD 솔리드 객체로 변환합니다.
• ANIPATH
3D 모형의 경로를 따라서 애니메이션을 저장합니다.
• ANNORESET
annotative 객체에 대한 모든 축척 표현의 위치를 현재 축척 표현의 위치로 재설정합니다.
• ANNOUPDATE
객체 스타일의 현재 특성에 맞게 기존 annotative 객체를 업데이트합니다.
• APERTURE
객체 스냅 대상 상자의 크기를 조정합니다.
• APPLOAD
응용프로그램을 로드하거나 언로드하고 시작할 때 로드할 응용프로그램을 정의합니다.
• ARC
호를 작성합니다.
• ARCHIVE
보관할 현재 시트 세트 파일을 패키지합니다.
• AREA
객체 또는 정의된 영역의 면적과 둘레를 계산합니다.
• ARRAY
객체의 다중 사본을 임의의 패턴으로 작성합니다.
• ARX
ObjectARX 응용프로그램을 로드하거나 언로드하며 ObjectARX 응용프로그램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 ATTACHURL
도면에 객체 또는 영역에 대한 하이퍼링크를 부착합니다.
• ATTDEF
속성 정의를 작성합니다.
• ATTDISP
도면에서 블록 속성의 가시성을 전체적으로 조정합니다.
• ATTEDIT
블록의 속성 정보를 변경합니다.
• ATTEXT
블록과 연관된 정보 문자인 속성 데이터를 파일에 추출합니다.
• ATTIPEDIT
블록 내 속성의 문자 내용을 변경합니다.
• ATTREDEF
블록을 재정의하고 연관된 속성을 업데이트합니다.
• ATTSYNC
지정된 블록의 모든 복제를 블록에 정의된 현재의 속성을 사용하여 업데이트합니다.
• AUDIT
도면의 무결성을 평가하고 일부 오류를 정정합니다.
• AUTOPUBLISH
도면을 DWF 파일로 자동 게시합니다.
• BACKGROUND
구형. BACKGROUND 기능이 VIEW 명령에 병합되었습니다.
• BACTION
동작을 동적 블록 정의에 추가합니다.
• BACTIONSET
동적 블록 정의에서 동작과 연관된 객체의 선택 세트를 지정합니다.
• BACTIONTOOL
동작을 동적 블록 정의에 추가합니다.
• BASE
현재 도면의 삽입 기준점을 설정합니다.
• BASSOCIATE
동적 블록 정의에서 동작을 매개변수와 연관시킵니다.
• BATTMAN
블록 정의의 속성 특성을 편집합니다.
• BATTORDER
블록의 속성 순서를 지정합니다.
• BAUTHORPALETTE
블록 편집기에서 블록 제작 팔레트를 엽니다.
• BAUTHORPALETTECLOSE
블록 편집기에서 블록 제작 팔레트 윈도우를 닫습니다.
• BCLOSE
블록 편집기를 닫습니다.
• BCYCLEORDER
동적 블록 참조에 대한 맞물림의 순환 순서를 변경합니다.
• BEDIT
블록 정의 편집 대화상자를 열고 블록 편집기를 엽니다.
• BGRIPSET
매개변수와 연관된 맞물림을 작성, 삭제 또는 재설정합니다.
• BHATCH
닫힌 영역 또는 선택된 객체를 해치 패턴 또는 그라데이션 채우기로 채웁니다.
• BLIPMODE
표식기 선택점 표시를 조정합니다.
• BLOCK
선택한 객체를 사용해 블록 정의를 작성합니다.
• BLOCKICON
DesignCenter에 표시된 블록의 미리보기 이미지를 생성합니다.
• BLOOKUPTABLE
동적 블록 정의에 대한 찾기 테이블을 표시하거나 작성합니다.
• BMPOUT
선택된 객체를 장치 독립 비트맵 형식의 파일로 저장합니다.
• BOUNDARY
닫힌 영역으로부터 영역 또는 폴리선을 작성합니다.
• BOX
3D 솔리드 상자 작성
• BPARAMETER
맞물림을 가진 매개변수를 동적 블록 정의에 추가합니다.
• BREAK
선택된 객체를 두 점 사이에서 끊습니다.
• BREP
3D 솔리드 기본체 및 복합 솔리드로부터 사용 내역을 제거합니다.
• BROWSER
시스템 레지스트리에 정의된 기본 웹 브라우저를 시작합니다.
• BSAVE
현재 블록 정의를 저장합니다.
• BSAVEAS
새 이름으로 현재 블록 정의의 사본을 저장합니다.
• BVHIDE
현재 가시성 상태 또는 동적 블록 정의의 모든 가시성 상태에서 객체를 표시합니다.
• BVSHOW
현재 가시성 상태 또는 동적 블록 정의의 모든 가시성 상태에서 객체를 표시합니다.
• BVSTATE
동적 블록에서 가시성 상태를 작성, 설정 또는 삭제합니다.
• CAL
수학 및 기하 표현식을 계산합니다.
• CAMERA
카메라 및 대상 위치를 설정하여 객체의 3D 투시도를 작성하고 저장합니다.
• CHAMFER
객체의 모서리를 비스듬히 깎습니다.
• CHANGE
기존 객체의 특성을 변경합니다.
• CHECKSTANDARDS
현재 도면이 표준에 맞는지를 검사합니다.
• CHPROP
객체의 특성을 변경합니다.
• CHSPACE
객체를 모형 공간에서 도면 공간으로 이동하거나, 도면 공간에서 모형 공간으로 이동합니다.
• CIRCLE
원 생성
• CLEANSCREENOFF
도구막대 및 고정 가능한 윈도우(명령행 제외)를 복원합니다.
• CLEANSCREENON
도구막대 및 고정 가능한 윈도우(명령행 포함하지 않음) 화면을 지합니다.
• CLOSE
현재 도면 닫기
• CLOSEALL
현재 열려 있는 모든 도면 닫기
• COLOR
새로운 객체의 색상 설정
• COMMANDLINE
명령행 표시
• COMMANDLINEHIDE
명령행을 숨깁니다.
• COMPILE
쉐이프 파일과 PostScript 글꼴 파일을 SHX 파일로 컴파일합니다.
• CONE
대칭적으로 점, 원형 또는 타원형 평면을 향해 점점 줄어드는 원형 또는 타원형 밑면을 사용하여 3D 솔리드를 생성합니다.
• CONVERT
AutoCAD 릴리즈 13 또는 그 이전 버전에서 작성된 2D 폴리선 및 연관 해치를 최적화합니다.
• CONVERTCTB
색상 종속 플롯 스타일 테이블(CTB)을 명명된 플롯 스타일 테이블(STB)로 변환합니다.
• CONVERTOLDLIGHTS
이전 릴리즈에서 작성된 조명을 AutoCAD 2007 형식의 조명으로 변환합니다.
• CONVERTOLDMATERIALS
이전 릴리즈에서 작성된 재료를 AutoCAD 2007 형식의 재료로 변환합니다.
• CONVERTPSTYLES
현재 도면을 명명된 플롯 스타일 또는 색상 종속 플롯 스타일로 변환합니다.
• CONVTOSOLID
두께가 있는 폴리선 및 원을 3D 솔리드로 변환합니다.
• CONVTOSURFACE
객체를 곡면으로 변환합니다.
• COPY
지정된 방향에 지정된 거리에 있는 객체 복사
• COPYBASE
지정된 기준점을 사용하여 객체를 복사합니다.
• COPYCLIP
객체 또는 명령 프롬프트 문자를 클립보드로 복사합니다.
• COPYHIST
명령 프롬프트 사용내역에 있는 문자를 클립보드에 복사합니다.
• COPYLINK
현재 뷰를 다른 OLE 응용프로그램에 링크하기 위해 클립보드에 복사합니다.
• COPYTOLAYER
하나 이상의 객체를 다른 도면층에 복사합니다.
• CUI
작업공간, 도구막대, 메뉴, 바로 가기 메뉴 및 키보드 바로 가기와 같은 사용자화된 사용자 인터페이스 요소를 관리합니다.
• CUIEXPORT
사용자화된 설정을 엔터프라이즈 또는 부분적 CUI 파일로 내보냅니다.
• CUIIMPORT
사용자화된 설정을 엔터프라이즈 또는 부분적 CUI 파일에서 acad.cui로 가져옵니다.
• CUILOAD
CUI 파일 로드
• CUIUNLOAD
CUI 파일 언로드
• CUSTOMIZE
도구 팔레트 및 도구 팔레트 그룹을 사용자화합니다.
• CUTCLIP
객체를 클립보드에 복사하고 도면에서 해당 객체를 제거합니다.
• CYLINDER
원형 또는 타원형 밑면 및 상단을 가진 3면 3D 솔리드를 작성합니다.
• DASHBOARD
대시보드 윈도우를 엽니다.
• DASHBOARDCLOSE
대시보드 윈도우를 닫습니다.
• DATAEXTRACTION
객체 특성, 블록 속성 및 도면 정보를 데이터 추출 테이블 또는 외부 파일로 내보내고 지정한 데이터 링크를 Excel 스프레드시트로 내보냅니다.
• DATALINK
데이터 링크 관리자가 표시됩니다.
• DATALINKUPDATE
설정된 외부 데이터 링크로/로부터 데이터를 업데이트합니다.
• DBCONNECT
외부 데이터베이스 테이블에 인터페이스를 제공합니다
• DBLIST
도면의 각 객체에 대한 데이터베이스 정보를 나열합니다.
• DDEDIT
단일행 문자, 치수 문자, 속성 정의 및 피쳐 공차 프레임을 편집합니다.
• DDPTYPE
점 객체의 표시 스타일과 크기를 지정합니다.
• DDVPOINT
3차원 관측 방향을 설정합니다.
• DELAY
스크립트에서 일정 시간 동안 일시 중지되게 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 DETACHURL
도면에서 하이퍼링크를 제거합니다.
• DGNADJUST
선택한 DGN 밑바탕의 화면표시 옵션을 변경합니다.
• DGNATTACH
현재 도면에 DGN 밑바탕을 부착합니다.
• DGNCLIP
선택한 DGN 밑바탕의 자르기 경계를 정의합니다.
• DGNEXPORT
현재 도면에서 하나 이상의 V8 DGN 파일을 만듭니다.
• DGNIMPORT
V8 DGN 파일의 데이터를 새 DWG 파일로 가져옵니다.
• DIM 및 DIM1
치수기입 모드에 접근합니다.
• DIMALIGNED
정렬된 선형 치수를 작성합니다.
• DIMANGULAR
각도 치수를 작성합니다.
• DIMARC
호 길이 치수를 작성합니다.
• DIMBASELINE
이전 치수 또는 선택된 치수의 기준선으로부터 선형 치수, 각도 치수 또는 세로좌표 치수를 작성합니다.
• DIMBREAK
치수 끊기를 추가 또는 제거합니다.
• DIMCENTER
원 및 호의 중심 표식 또는 중심선을 작성합니다.
• DIMCONTINUE
이전 치수 또는 선택된 치수의 두 번째 치수보조선으로부터 선형 치수, 각도 치수 또는 세로좌표 치수를 작성합니다.
• DIMDIAMETER
원 및 호의 지름 치수를 작성합니다.
• DIMDISASSOCIATE
선택된 치수에서 연관성을 제거합니다.
• DIMEDIT
치수 객체에서 치수 문자 및 치수보조선을 편집합니다.
• DIMINSPECT
검사 치수를 작성 또는 제거합니다.
• DIMJOGGED
꺽기 반지름 치수를 작성합니다.
• DIMJOGLINE
선형 또는 정렬 치수에 꺽기 선을 추가하거나 제거합니다.
• DIMLINEAR
선형 치수를 작성합니다.
• DIMORDINATE
세로좌표 점 치수를 작성합니다.
• DIMOVERRIDE
치수기입 시스템 변수를 재지정합니다.
• DIMRADIUS
원 및 호의 반지름 치수를 작성합니다.
• DIMREASSOCIATE
선택된 치수를 기하학적 객체에 연관시킵니다.
• DIMREGEN
모든 연관 치수의 위치를 업데이트합니다.
• DIMSPACE
평행 선형 및 각도 치수 사이에 간격두기를 동일하게 조정합니다.
• DIMSTYLE
치수 스타일을 작성하거나 수정합니다.
• DIMTEDIT
치수 문자를 이동하거나 회전합니다.
• DIST
두 점 사이의 거리와 각도를 측정합니다.
• DISTANTLIGHT
거리 광원 작성
• DIVIDE
객체의 길이 또는 둘레를 따라 일정한 간격으로 점 객체 또는 블록을 배치합니다.
• DONUT
채워진 원 및 환을 그립니다.
• DRAGMODE
마우스로 끄는 객체의 표시 방법을 조정합니다.
• DRAWINGRECOVERY
프로그램 또는 시스템 오류 발생 후에 복구할 수 있는 도면 파일 리스트를 표시합니다.
• DRAWINGRECOVERYHIDE
도면 복구 관리자를 닫습니다.
• DRAWORDER
이미지 및 다른 객체의 그리기 순서를 변경합니다.
• DSETTINGS
모눈 및 스냅, 극좌표 및 객체 스냅 추적, 객체 스냅 모드 및 동적 입력을 설정합니다.
• DSVIEWER
공중 뷰 윈도우를 엽니다.
• DVIEW
카메라 및 표적을 사용하여 평행 투영 뷰 또는 투시도를 정의합니다.
• DWFADJUST
명령 프롬프트에서 DWF 밑바탕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 DWFATTACH
현재 도면에 DWF 밑바탕을 부착합니다.
• DWFCLIP
자르기 경계를 사용하여 DWF 밑바탕의 하위 영역을 정의합니다.
• DWFLAYERS
DWF 밑바탕의 도면층 화면표시를 제어합니다.
• DWGPROPS
현재 도면의 특성을 설정하거나 표시합니다.
• DXBIN
특수하게 코딩된 이진 파일을 가져옵니다.
• EATTEDIT
블록 참조의 속성을 편집합니다.
• EATTEXT
객체, 블록 속성 정보 및 도면 정보에서 테이블이나 외부 파일로 특성 데이터를 내보냅니다.
• EDGE
3차원 면 모서리의 가시성 변경
• EDGESURF
3차원 다각형 메쉬를 작성합니다.
• ELEV
새로운 객체의 고도 및 돌출 두께 설정
• ELLIPSE
타원 또는 타원형 호를 작성합니다.
• ERASE
도면에서 객체를 제거합니다.
• ETRANSMIT
인터넷 전송을 위해 파일 세트를 패키지로 묶습니다.
• EXPLODE
복합 객체를 해당 구성요소 객체로 분해합니다.
• EXPORT
객체를 다른 파일 형식으로 저장합니다.
• EXPORTTOAUTOCAD
모든 AEC 객체를 분해하여 새 DWG 파일을 작성합니다.
• EXTEND
객체를 연장하여 다른 객체와 만나도록 합니다.
• EXTERNALREFERENCES
외부 참조 팔레트를 표시합니다.
• EXTERNALREFERENCESCLOSE
외부 참조 팔레트를 닫습니다.
• EXTRUDE
객체 또는 평편면을 지정된 거리 및 방향으로 돌출시켜 3D 솔리드 또는 곡면을 작성합니다.
• FIELD
필드 값 변경에 따라 자동 업데이트될 수 있는 필드를 사용하여 여러 줄 문자 객체를 작성합니다.
• FILL
해치, 이차원 솔리드 및 굵은 폴리선과 같은 객체의 채우기를 조정합니다.
• FILLET
객체의 모서리를 둥글게 하거나 모깎기합니다.
• FILTER
객체가 선택 세트에 포함되기 위해 만족해야 하는 요구사항 리스트를 작성합니다.
• FIND
지정된 문자를 찾거나 대치하거나 선택하거나 줌합니다.
• FLATSHOT
현재 뷰에 있는 모든 3D 객체의 2D 표현을 작성합니다.
• FOG
구형
• FREESPOT
스폿라이트와 유사하지만 지정된 표적이 없는 자유 스폿라이트를 작성합니다.
• FREEWEB
웹 조명과 유사하지만 지정된 표적이 없는 자유 웹 조명을 작성합니다.
• GEOGRAPHICLOCATION
위치의 위도와 경도를 지정합니다.
• GOTOURL
객체에 부착된 하이퍼링크와 연관된 파일 또는 웹 페이지를 엽니다.
• GRADIENT
닫힌 영역 또는 선택된 객체를 그라데이션 채우기로 채웁니다.
• GRAPHSCR
문자 윈도우에서 도면 영역으로 전환합니다.
• GRID
현재 뷰포트에 플롯되지 않은 모눈을 표시합니다.
• GROUP
그룹이라고 하는 저장된 객체 세트를 작성하고 관리합니다.
• HATCH
해치 패턴, 솔리드 채우기, 또는 그라데이션 채우기로 닫힌 영역이나 선택된 객체를 채웁니다.
• HATCHEDIT
기존 해치 또는 채우기를 수정합니다.
• HELIX
2D 또는 3D 나선 작성
• HELP
도움말을 표시합니다.
• HIDE
억제된 은선으로 3차원 와이어프레임 모형을 재생성합니다.
• HLSETTINGS
모형의 화면표시 특성을 제어합니다.
• HYPERLINK
객체에 하이퍼링크를 부착하거나 기존 하이퍼링크를 수정합니다.
• HYPERLINKOPTIONS
하이퍼링크 커서, 툴팁 및 바로 가기 메뉴의 화면표시를 조정합니다.
• ID
위치의 좌표를 표시합니다.
• IMAGE
외부 참조 팔레트를 표시합니다.
• IMAGEADJUST
이미지의 밝기, 대비 및 흐림 값을 사용한 이미지 표시를 조정합니다.
• IMAGEATTACH
현재 도면에 새로운 이미지를 부착합니다.
• IMAGECLIP
경계 자르기를 사용하여 이미지 객체의 하부 영역을 정의합니다.
• IMAGEFRAME
이미지 프레임을 표시하고 플롯할지 여부를 조정합니다.
• IMAGEQUALITY
이미지의 화면표시 품질을 조정합니다.
• IMPORT
파일을 다양한 형식으로 가져오기합니다.
• IMPRINT
3D 솔리드에 모서리 각인
• INSERT
명명된 블록 또는 도면을 현재 도면에 배치합니다.
• INSERTOBJ
링크된 객체 또는 포함된 객체 삽입
• INTERFERE
겹쳐진 3D 솔리드 강조 표시
• INTERSECT
두 개 이상의 솔리드 또는 영역의 교차점에서 복합 솔리드나 영역을 작성하거나 교차점 밖의 영역을 제거합니다.
• ISOPLANE
현재 등각투영 평면을 지정합니다.
• JOGSECTION
꺽어진 세그먼트를 단면 객체에 추가합니다.
• JOIN
객체를 결합하여 끊어지지 않는 단일 객체를 형성합니다.
• JPGOUT
선택한 객체를 JPEG 파일 형식의 파일에 저장합니다.
• JUSTIFYTEXT
위치는 변경하지 않고 선택한 문자 객체의 자리맞춤 점을 변경합니다.
• LAYCUR
선택한 객체의 도면층을 현재 도면층으로 변경합니다.
• LAYDEL
선택한 객체의 도면층 및 도면층의 모든 객체를 삭제하고 도면에서 도면층을 소거합니다.
• LAYER
도면층 및 도면층 특성 관리
• LAYERP
도면층 설정값에 대해 최근에 변경된 사항을 취소합니다.
• LAYERPMODE
도면층 설정에 대해 변경된 사항에 대한 추적을 켜거나 끕니다.
• LAYERSTATE
명명된 도면층 상태를 저장, 복원 및 관리합니다.
• LAYFRZ
선택한 객체의 도면층을 동결합니다.
• LAYISO
선택한 객체의 도면층이 아닌 다른 모든 도면층을 숨기거나 잠급니다.
• LAYLCK
선택한 객체의 도면층을 잠급니다.
• LAYMCH
선택한 객체의 도면층이 대상 도면층과 일치하도록 변경합니다.
• LAYMCUR
선택한 객체의 도면층을 현재 도면층으로 만듭니다.
• LAYMRG
선택한 도면층을 대상 도면층에 결합합니다.
• LAYOFF
선택한 객체의 도면층을 끕니다.
• LAYON
모든 도면층을 켭니다.
• LAYOUT
도면 배치 탭을 작성 및 수정합니다.
• LAYOUTWIZARD
새로운 배치 탭을 작성하고 페이지와 플롯 설정값을 지정합니다.
• LAYTHW
모든 도면층을 동결해제합니다.
• LAYTRANS
도면의 도면층을 사용자가 지정한 도면층 표준으로 변경합니다.
• LAYULK
선택한 객체의 도면층을 잠금해제합니다.
• LAYUNISO
최종 LAYISO 명령을 사용하여 꺼진 도면층을 켭니다.
• LAYVPI
객체의 도면층을 현재 뷰포트로 분리합니다.
• LAYWALK
도면의 도면층을 동적으로 표시합니다.
• LEADER
피쳐에 주석을 연결해 주는 선을 작성합니다.
• LENGTHEN
객체의 길이와 호의 사이각을 변경합니다.
• LIGHT
조명을 작성합니다.
• LIGHTLIST
모형의 조명 윈도우를 열어 조명을 추가 및 수정합니다.
• LIGHTLISTCLOSE
모형의 조명 윈도우를 닫습니다.
• LIMITS
현재 모형 또는 배치 탭의 모눈 표시 한계를 설정하고 조정합니다.
• LINE
직선 세그먼트를 작성합니다.
• LINETYPE
선종류를 로드하거나 설정하거나 수정합니다.
• LIST
선택된 객체에 대한 데이터베이스 정보를 표시합니다.
• LIVESECTION
선택한 단면 객체에 대한 활성 단면을 켭니다.
• LOAD
쉐이프를 SHAPE 명령에 사용할 수 있게 만듭니다.
• LOFT
둘 이상의 곡선 세트를 통해 올려 3D 솔리드 또는 곡면을 작성합니다.
• LOGFILEOFF
LOGFILEON에 의해 열린 문자 윈도우 로그 파일을 닫습니다.
• LOGFILEON
문자 윈도우의 내용을 파일에 씁니다.
• LSEDIT
스크립트의 무결성을 유지하는 데에만 영향이 있습니다
• LSLIB
스크립트의 무결성을 유지하는 데에만 영향이 있습니다
• LSNEW
스크립트의 무결성을 유지하는 데에만 영향이 있습니다
• LTSCALE
전역 선종류 축척 비율을 설정합니다.
• LWEIGHT
현재 선가중치, 선가중치 표시 옵션 및 선가중치 단위를 설정합니다.
• MARKUP
표식의 상세 정보를 표시하며 사용자가 상태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 MARKUPCLOSE
표식 세트 관리자를 닫습니다.
• MASSPROP
영역 또는 3D 솔리드의 질량 특성을 계산합니다.
• MATCHCELL
선택한 테이블 셀의 특성을 다른 테이블 셀에 적용합니다.
• MATCHPROP
선택한 객체의 특성을 다른 객체에 적용합니다.
• MATERIALATTACH
도면층별로 객체에 재료를 적용합니다.
• MATERIALMAP
재료 매핑 gizmo를 표시하여 면 또는 객체의 매핑을 조정합니다.
• MATERIALS
재료를 관리, 적용 및 수정합니다.
• MATERIALSCLOSE
재료 윈도우를 닫습니다.
• MATLIB
구형
• MEASURE
길이 분할된 간격으로 객체에 점 객체 또는 블록을 배치합니다.
• MENU
사용자화 파일 로드
• MENULOAD
구형
• MENUUNLOAD
구형
• MINSERT
블록의 다중 복제를 직사각형 배열로 삽입합니다.
• MIRROR
객체의 대칭 이미지 사본을 작성합니다
• MIRROR3D
평면을 중심으로 객체의 대칭 이미지를 작성합니다.
• MLEADER
피쳐에 주석을 연결하는 선을 작성합니다.
• MLEADERALIGN
지정된 선을 따라 선택된 다중 지시선을 구성합니다.
• MLEADERCOLLECT
블록을 컨텐츠로 포함하는 선택한 다중 지시선을 단일 지시선에 부착된 그룹으로 구성합니다.
• MLEADEREDIT
다중 지시선 객체에 지시선을 추가하거나 지시선을 제거합니다.
• MLEADERSTYLE
새 다중 지시선 스타일을 정의합니다.
• MLEDIT
여러 줄 교차점, 중단점 및 정점을 편집합니다.
• MLINE
다중 평행선을 작성합니다.
• MLSTYLE
여러 줄 스타일을 작성, 수정 및 관리합니다.
• MODEL
배치 탭에서 모형 탭으로 전환합니다
• MOVE
객체를 지정된 방향으로 지정된 거리만큼 이동합니다
• MREDO
몇 가지 이전 UNDO 또는 U 명령의 효과를 되돌립니다.
• MSLIDE
현재 모형 뷰포트 또는 현재 배치의 슬라이드 파일을 작성합니다.
• MSPACE
도면 공간에서 모형 공간 뷰포트로 전환합니다.
• MTEDIT
여러 줄 문자를 편집합니다.
• MTEXT
문자 단락을 하나의 여러 줄 문자(mtext) 객체로 작성합니다.
• MULTIPLE
취소할 때까지 다음 명령을 반복합니다.
• MVIEW
배치 뷰포트를 작성하고 조정합니다.
• MVSETUP
도면의 지정사항을 설정합니다.
• NETLOAD
.NET 응용프로그램 로드
• NEW
새 도면을 작성합니다.
• NEWSHEETSET
새 시트 세트 생성
• OBJECTSCALE
annotative 객체에 대해 지원되는 축척을 추가 또는 삭제합니다.
• OFFSET
동심원, 평행선 및 평행 곡선을 작성합니다.
• OLELINKS
기존 OLE 링크를 업데이트, 변경 및 취소합니다.
• OLESCALE
선택한 OLE 객체의 크기, 축척 및 기타 특성을 조정합니다.
• OOPS
지워진 객체를 복원합니다.
• OPEN
기존 도면 파일을 엽니다.
• OPENDWFMARKUP
표식이 있는 DWF 파일 열기
• OPENSHEETSET
선택한 시트 세트 열기
• OPTIONS
프로그램 설정값을 사용자화합니다.
• ORTHO
커서 이동을 수평 또는 수직 방향으로 제한합니다.
• OSNAP
활성 객체 스냅 모드를 설정합니다.
• PAGESETUP
페이지 배치, 플로팅 장치, 용지 크기 및 새로운 각 배치에 대한 기타 설정값을 조정합니다.
• PAN
현재 뷰포트에서 뷰를 이동합니다.
• PARTIALOAD
부분적으로 열린 도면에 추가 형상을 로드합니다.
• PARTIALOPEN
선택된 뷰 또는 도면층의 형상 및 명명된 객체를 도면에 로드합니다
• PASTEASHYPERLINK
클립보드의 데이터를 하이퍼링크로 삽입합니다.
• PASTEBLOCK
복사된 객체를 블록으로 붙여넣습니다.
• PASTECLIP
클립보드의 데이터를 삽입합니다.
• PASTEORIG
원래 도면의 좌표를 사용하여 새로운 도면에 복사된 객체를 붙여넣습니다.
• PASTESPEC
클립보드의 데이터를 삽입하고 데이터의 서식을 조정합니다.
• PCINWIZARD
마법사를 표시하여 PCP 및 PC2 구성 파일 플롯 설정값을 모형 탭 또는 현재의 배치로 가져옵니다.
• PEDIT
폴리선 및 3차원 다각형 메쉬를 편집합니다.
• PFACE
정점 별로 3차원 폴리면 메쉬를 작성합니다.
• PLAN
지정된 사용자 좌표계의 평면 뷰를 표시합니다.
• PLANESURF
평면 곡면 작성
• PLINE
2차원 폴리선을 작성합니다.
• PLOT
도면을 플로터, 프린터 또는 파일 플롯
• PLOTSTAMP
각 도면의 지정된 구석에 플롯 스탬프를 배치하고 파일에 로그를 기록합니다.
• PLOTSTYLE
새로운 객체의 현재 플롯 스타일을 설정하거나 선택된 객체에 플롯 스타일을 지정합니다.
• PLOTTERMANAGER
플로터 구성을 추가하거나 편집할 수 있는 플로터 관리자를 표시합니다.
• PNGOUT
선택한 객체를 파일에 PNG(Portable Network Graphics) 형식으로 저장합니다.
• POINT
점 객체를 작성합니다.
• POINTLIGHT
점 광원을 작성합니다.
• POLYGON
닫힌 등변 폴리선을 작성합니다.
• POLYSOLID
3D 폴리솔리드 작성
• PRESSPULL
경계 영역을 누르거나 당깁니다.
• PREVIEW
도면이 플롯될 모양을 보여줍니다.
• PROPERTIES
기존 객체의 특성을 조정합니다.
• PROPERTIESCLOSE
특성 팔레트를 닫습니다.
• PSETUPIN
사용자 정의 페이지 설정을 새로운 도면 배치로 가져옵니다.
• PSPACE
모형 공간에서 도면 공간으로 전환합니다.
• PUBLISH
도면을 DWF 파일 또는 플로터로 게시합니다.
• PUBLISHTOWEB
선택한 도면의 이미지가 포함된 HTML 페이지를 작성합니다.
• PURGE
도면에서 블록 정의와 도면층과 같은 사용되지 않은 명명된 항목을 제거합니다.
• PYRAMID
3D 솔리드 피라미드작성
• QCCLOSE
QuickCalc를 닫습니다.
• QDIM
치수를 신속하게 작성합니다.
• QLEADER
지시선 및 지시선 주석을 작성합니다.
• QNEW
기본 도면 템플릿 파일 사용하기 옵션으로 새 도면을 시작합니다.
• QSAVE
현재 도면을 옵션 대화상자에 지정된 파일 형식을 사용하여 저장합니다.
• QSELECT
필터링 기준에 따라 선택 세트를 작성합니다.
• QTEXT
문자 및 속성 객체의 화면표시와 플로팅을 조정합니다.
• QUICKCALC
QuickCalc 계산기를 엽니다.
• QUICKCUI
사용자 인터페이스 사용자화 대화상자를 축소된 상태로 표시합니다.
• QUIT
프로그램을 종료합니다.
• RAY
반 무한선을 작성합니다.
• RECOVER
손상된 도면을 복구합니다.
• RECOVERALL
손상된 도면 및 외부 참조를 복구합니다.
• RECTANG
직사각형 폴리선 그리기
• REDEFINE
UNDEFINE에 의해 재지정된 AutoCAD 내부 명령을 복원합니다.
• REDO
이전 UNDO 또는 U 명령의 효과를 되돌립니다.
• REDRAW
현재 뷰포트의 화면표시를 갱신합니다.
• REDRAWALL
모든 뷰포트의 화면표시를 갱신합니다.
• REFCLOSE
참조(외부 참조 또는 블록)를 내부 편집하는 동안 변경한 사항을 참조로 다시 저장하거나 취소합니다.
• REFEDIT
편집하려는 외부 참조 또는 블록 참조를 선택합니다.
• REFSET
참조(외부 참조 또는 블록)를 내부 편집하는 동안 작업 세트에 객체를 추가하거나 작업 세트에서 객체를 제거합니다.
• REGEN
현재 뷰포트에서 전체 도면을 재생성합니다.
• REGENALL
도면을 재생성하고 모든 뷰포트를 갱신합니다.
• REGENAUTO
도면의 자동 재생성을 조정합니다.
• REGION
영역을 둘러싼 객체를 영역 객체로 변환합니다.
• REINIT
디지타이저, 디지타이저 입/출력 포트 및 프로그램 매개변수 파일을 다시 초기화합니다.
• RENAME
명명된 객체의 이름 변경
• RENDER
3차원 와이어프레임이나 솔리드 모형의 포토리얼리스틱 또는 사실적으로 음영처리된 이미지를 작성합니다.
• RENDERCROP
렌더링할 이미지의 특정 영역(오리기 윈도우)을 선택합니다.
• RENDERENVIRONMENT
객체가 보이는 거리에 대한 시각적 큐를 제공합니다.
• RENDEREXPOSURE
가장 최근에 렌더링된 출력에 대해 전역 조명을 대화식으로 조정하기 위한 설정을 제공합니다.
• RENDERPRESETS
이미지를 렌더링하기 위해 재사용 가능한 렌더링 매개변수인 렌더 사전 설정을 지정합니다.
• RENDERWIN
렌더 작업을 실행하지 않고 렌더 윈도우를 표시함
• RENDSCR
구형
• REPLAY
구형
• RESETBLOCK
하나 이상의 동적 블록 참조를 블록 정의의 기본값으로 재설정합니다.
• RESUME
중단된 스크립트를 계속합니다.
• REVCLOUD
연속 호로 이루어진 폴리선을 작성하여 구름 모양을 형성합니다.
• REVOLVE
2D 객체를 축을 중심으로 회전하여 3D 솔리드 또는 곡면을 작성합니다.
• REVSURF
선택된 축을 중심으로 회전 메쉬를 작성합니다.
• RMAT
구형
• ROTATE
기준점을 중심으로 객체 회전
• ROTATE3D
3차원 축을 중심으로 객체를 이동합니다.
• RPREF
고급 렌더링 설정에 접근할 수 있는 고급 렌더 설정 팔레트를 표시합니다.
• RPREFCLOSE
렌더 설정 팔레트가 표시된 경우 닫음
• RSCRIPT
스크립트 파일을 반복합니다.
• RULESURF
두 곡선 사이에 직선보간 메쉬를 작성함
• SAVE
도면을 현재 파일 이름 또는 지정한 이름으로 저장합니다.
• SAVEAS
현재 도면의 사본을 새로운 파일 이름으로 저장합니다.
• SAVEIMG
렌더링된 이미지를 파일로 저장합니다.
• SCALE
선택한 객체를 X, Y, Z 방향으로 일정하게 확대 또는 축소합니다.
• SCALELISTEDIT
배치 뷰포트, 페이지 배치 및 플로팅에 사용할 수 있는 축척 리스트를 조정합니다.
• SCALETEXT
선택된 문자 객체를 위치를 변경하지 않고 확대 또는 축소합니다.
• SCRIPT
스크립트 파일로 일련의 명령을 실행합니다.
• SECTION
평면과 솔리드의 교차점을 사용하여 영역을 작성합니다.
• SECTIONPLANE
3D 객체에서 절단 평면 기능을 하는 단면 객체를 작성합니다.
• SECURITYOPTIONS
보안 옵션 대화상자를 사용하여 보안 설정값을 조정합니다.
• SELECT
선택한 객체를 이전 선택 세트에 배치합니다.
• SETBYLAYER
선택한 객체에 대한 특성 및 ByBlock 설정을 ByLayer로 변경합니다.
• SETIDROPHANDLER
현재 Autodesk 응용프로그램에 대한 i-drop 컨텐츠의 기본 유형을 지정합니다.
• SETUV
구형
• SETVAR
시스템 변수의 값을 나열하거나 변경합니다.
• SHADEMODE
VSCURRENT 명령을 시작합니다.
• SHAPE
LOAD를 사용하여 로드된 쉐이프 파일의 쉐이프를 삽입합니다.
• SHEETSET
시트 세트 관리자를 엽니다.
• SHEETSETHIDE
시트 세트 관리자 닫기
• SHELL
운영 체제 명령에 접근합니다.
• SHOWMAT
구형
• SIGVALIDATE
파일에 부착된 디지털 서명 정보를 표시합니다.
• SKETCH
자유롭게 그린 일련의 선 세그먼트를 작성합니다.
• SLICE
평면 또는 곡면으로 솔리드를 자릅니다.
• SNAP
커서의 움직임을 지정된 간격으로 제한합니다.
• SOLDRAW
SOLVIEW를 사용하여 작성된 뷰포트에서 윤곽과 단면을 생성합니다.
• SOLID
솔리드로 채워진 삼각형과 사변형을 작성합니다.
• SOLIDEDIT
3D 솔리드 객체의 면과 모서리를 편집합니다.
• SOLPROF
도면 공간에서 3차원 솔리드의 윤곽 이미지를 작성합니다.
• SOLVIEW
직교 투영으로 배치 뷰포트를 작성하여 3D 솔리드의 다중 및 단면 뷰 도면과 본체 객체를 배치합니다.
• SPACETRANS
배치에서 해당 모형 공간 및 도면 공간 길이를 계산합니다.
• SPELL
도면에서 철자를 검사합니다.
• SPHERE
3D 솔리드 구
• SPLINE
지정된 공차 내에서 일련의 점에 부드러운 곡선을 맞춥니다.
• SPLINEDIT
스플라인 또는 스플라인 맞춤 폴리선을 편집합니다.
• SPORTLIGHT
스폿라이트를 작성합니다.
• STANDARDS
표준 파일과 도면의 연관성을 관리합니다.
• STATUS
도면 통계, 모드 및 범위를 표시합니다.
• STLOUT
솔리드를 ASCII 또는 이진 파일로 저장합니다.
• STRETCH
객체를 이동 또는 신축합니다.
• STYLE
명명된 문자 스타일을 작성, 수정 또는 설정합니다.
• STYLESMANAGER
플롯 스타일 관리자를 표시합니다.
• SUBTRACT
선택된 영역 또는 솔리드를 빼기로 결합니다.
• SUNPROPERTIES
일영 특성 윈도우를 열고 일영의 특성을 설정합니다.
• SUNPROPERTIESCLOSE
일영 특성 윈도우를 닫습니다.
• SWEEP
2D 곡선을 경로에 따라 스윕하여 3D 솔리드 또는 곡면을 작성합니다.
• SYSWINDOWS
응용프로그램 윈도우가 외부 응용프로그램과 공유될 때 윈도우와 아이콘을 정렬합니다.
• TABLE
도면에 빈 테이블 객체를 작성합니다.
• TABLEDIT
테이블 셀에서 문자를 편집합니다.
• TABLEEXPORT
테이블 객체에서 CSV 파일 형식으로 데이터를 내보냅니다.
• TABLESTYLE
새 테이블 스타일을 정의합니다.
• TABLET
부착한 디지타이징 타블렛을 조정하고, 구성하며, 켜고 끕니다.
• TABSURF
경로 곡선 및 방향 벡터로부터 방향 벡터 메쉬를 작성합니다.
• TARGETPOINT
표적 점 광원을 작성합니다.
• TASKBAR
Windows taskbar에 도면이 표시되는 방식을 조정합니다.
• TEXT
단일행 문자 객체를 작성합니다.
• TEXTSCR
문자 윈도우를 엽니다.
• TEXTTOFRONT
도면의 다른 모든 객체 앞으로 문자 및 치수를 가져옵니다
• THICKEN
곡면을 굵게 하여 3D 솔리드를 작성합니다.
• TIFOUT
선택된 객체를 파일에 TIFF 형식으로 저장합니다.
• TIME
도면의 날짜 및 시간 통계를 표시합니다.
• TINSERT
테이블 셀에 블록을 삽입합니다.
• TOLERANCE
기하학적 공차를 작성합니다.
• TOOLBAR
도구막대를 표시하고, 숨기며, 사용자화합니다.
• TOOLPALETTES
도구 팔레트 윈도우를 엽니다.
• TOOLPALETTESCLOSE
도구 팔레트 윈도우를 닫습니다.
• TORUS
3D 도넛형 솔리드를 작성합니다.
• TPNAVIGATE
지정된 도구 팔레트 또는 팔레트 그룹을 표시합니다.
• TRACE
솔리드 선을 작성합니다.
• TRANSPARENCY
비트 이미지의 배경 픽셀을 투명하게 할지 불투명하게 할지 여부를 제어합니다.
• TRAYSETTINGS
상태막대 트레이에서 아이콘과 알림 표시를 조정합니다.
• TREESTAT
도면의 현재 공간 색인에 대한 정보를 표시합니다.
• TRIM
다른 객체에 의해 정의된 자르기 모서리에서 객체를 자릅니다.
• U
최근 작업 되돌리기
• UCS
사용자 좌표계를 관리합니다.
• UCSICON
UCS 아이콘의 가시성과 배치를 조정합니다.
• UCSMAN
정의된 사용자 좌표계 관리
• UNDEFINE
응용프로그램에서 정의한 명령이 내부 명령을 재지정할 수 있도록 합니다.
• UNDO
명령의 결과를 되돌립니다.
• UNION
선택한 영역 또는 솔리드를 추가로 결합
• UNITS
좌표 및 각도 표시 형식과 정밀도를 조정합니다.
• UPDATEFIELD
도면에 있는 선택된 객체에서 필드 수동 업데이트
• UPDATETHUMBSNOW
시트 세트 관리자에서 시트, 시트 뷰 및 모형 공간 뷰에 대한 썸네일 미리보기를 수동으로 업데이트합니다.
• VBAIDE
Visual Basic Editor를 표시합니다.
• VBALOAD
전체 VBA 프로젝트를 현재 작업 세션에 로드합니다.
• VBAMAN
VBA 프로젝트를 로드, 언로드, 저장, 작성, 포함 및 추출합니다.
• VBARUN
VBA 매크로를 실행합니다.
• VBASTMT
AutoCAD 명령행에서 VBA문을 실행합니다.
• VBAUNLOAD
전체 VBA 프로젝트를 언로드합니다.
• VIEW
명명된 뷰, 카메라 뷰, 배치 뷰 및 사전 설정 뷰를 저장하고 복원합니다.
• VIEWPLOTDETAILS
완료된 플롯 및 게시 작업에 관한 정보 표시
• VIEWRES
현재 뷰포트에 있는 객체의 해상도를 설정합니다.
• VISUALSTYLES
뷰 스타일을 작성하고 수정한 다음 뷰 스타일을 뷰포트에 적용합니다.
• VISUALSTYLESCLOSE
뷰 스타일 관리자를 닫음
• VLISP
Visual LISP 대화식 개발 환경(IDE)을 표시합니다.
• VPCLIP
뷰포트 객체를 자르고 뷰포트 경계를 고칩니다.
• VPLAYER
뷰포트 내의 도면층 가시성을 설정합니다.
• VPMAX
편집하려는 현재 배치 뷰포트를 확대합니다.
• VPMIN
현재 배치 뷰포트 복원
• VPOINT
도면의 3차원 시각화를 위한 관측 방향을 설정합니다.
• VPORTS
모형 공간 또는 도면 공간에서 다중 뷰포트 작성
• VSCURRENT
현재 뷰포트의 뷰 스타일을 설정합니다.
• VSLIDE
현재 뷰포트에 이미지 슬라이드 파일을 표시합니다.
• VSSAVE
뷰 스타일을 저장합니다.
• VTOPTIONS
뷰의 변경 사항을 부드러운 전환으로 표시합니다.
• WALKFLYSETTINGS
보행시선 및 조감뷰 설정 지정
• WBLOCK
객체 또는 블록을 새로운 도면 파일에 씁니다.
• WEBLIGHT
웹 광원을 작성합니다.
• WEDGE
X축을 따라 테이퍼되는 경사진 면이 있는 5면 3D 솔리드를 작성합니다.
• WHOHAS
열려 있는 도면 파일의 소유자에 대한 정보를 표시합니다.
• WIPEOUT
공백 영역으로 기존 객체를 덮습니다.
• WMFIN
Windows 메타 파일을 가져옵니다.
• WMFOPTS
WMFIN에 대한 옵션을 설정합니다.
• WMFOUT
객체를 Windows 메타 파일로 저장합니다.
• WORKSPACE
작업공간을 작성, 수정 및 저장하고 작업공간을 현재로 만듭니다.
• WSSAVE
작업공간 저장
• WSSETTINGS
작업공간에 대한 옵션을 설정합니다.
• XATTACH
외부 참조를 현재 도면에 부착합니다.
• XBIND
외부 참조에서 명명된 객체의 하나 이상의 정의를 현재 도면으로 결합합니다.
• XCLIP
외부 참조 또는 블록 자르기 경계를 정의하고 앞면 및 뒷면 자르기 평면을 설정합니다.
• XEDGES
3D 솔리드 또는 곡면에서 모서리을 추출하여 와이어프레임 형상을 작성합니다.
• XLINE
무한선을 작성합니다.
• XOPEN
선택한 도면 참조(xref)를 새 윈도우에서 엽니다.
• XPLODE
복합 객체를 해당 구성요소 객체들로 나눕니다.
• XREF
EXTERNALREFERENCES 명령을 시작합니다.
• ZOOM
현재 뷰포트에서 객체의 표시되는 크기를 확대 또는 축소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