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cannot see this page without javascript.

상단으로 이동

메뉴 건너뛰기

2008
2008.09.06 01:53

AutoCAD 2008 명령어 모음

조회 수 3,971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3D

숨김, 음영처리 또는 렌더링할 수 있는 공통 기하학적 형상으로 3차원 다각형 메쉬 객체를 작성합니다.

• 3DALIGN

객체를 2D 및 3D에서 다른 객체와 정렬합니다.

• 3DARRAY

3차원 배열을 작성합니다.

• 3DCLIP

대화식 3D 뷰를 시작하고 평면 자르기 조정 윈도우를 엽니다.

• 3DCONFIG

3D 그래픽 시스템 구성 설정값을 제공합니다.

• 3DCORBIT

대화식 3D 뷰를 시작하고 객체를 연속 동작으로 설정합니다.

• 3DDISTANCE

대화식 3D 뷰를 시작하고 객체를 더 가까이 또는 더 멀리 나타나게 합니다.

• 3DDWF

3차원 모형의 3D DWF 파일을 작성하고 DWF 뷰어에 표시합니다.

• 3DDWFPUBLISH

구형

• 3DFACE

3D 공간 어디에서나 3면 또는 4면의 곡면을 작성합니다.

• 3DFLY

3D 도면의 뷰를 대화식으로 변경하여 모형을 플라이쓰루하는 것처럼 보이게 합니다.

• 3DFORBIT

자유 궤도를 사용하여 3D에서 객체의 대화식 관측을 조정합니다.

• 3DMESH

자유형 다각형 메쉬를 작성합니다.

• 3DMOVE

3D 뷰에서 맞물림 이동 도구를 표시하고 객체를 지정된 방향의 지정된 거리로 이동합니다.

• 3DORBIT

3D에서 객체의 대화식 관측을 조정합니다.

• 3DORBITCTR

3D 궤도 뷰에서 회전 중심 설정

• 3DPAN

도면이 투시도로 되어 있으면 대화식 3D 뷰가 시작되고 수평 또는 수직으로 뷰를 끌 수 있습니다.

• 3DPOLY

3D 공간에 선 세그먼트들로 구성된 폴리선을 작성합니다.

• 3DROTATE

맞물림 회전 도구를 3D 뷰에 표시하고 기준점 주위에서 객체를 회전시킵니다.

• 3DSIN

3D Studio(3DS) 파일을 가져옵니다.

• 3DSOUT

구형

• 3DSWIVEL

끄는 방향으로 뷰 대상을 변경합니다.

• 3DWALK

3D 도면의 뷰를 대화식으로 변경하여 모형에서 보행시선을 수행하는 것처럼 보이게 합니다.

• 3DZOOM

투시도를 줌 확대하고 줌 축소합니다.

• ABOUT

AutoCAD에 대한 정보를 표시합니다.

• ACISIN

ACIS 파일을 가져오고 도면에 본체 객체, 솔리드 또는 영역을 작성합니다.

• ACISOUT

본체 객체, 솔리드 또는 영역을 ACIS 파일로 내보냅니다.

• ADCCLOSE

DesignCenter를 닫습니다.

• ADCENTER

블록, 외부 참조 및 해치 패턴과 같은 컨텐츠를 관리하거나 삽입합니다.

• ADCNAVIGATE

지정된 DesignCenter 도면 파일, 폴더 또는 네트워크 경로를 로드합니다.

• ALIGN

객체를 2D 및 3D에서 다른 객체와 정렬합니다.

• AMECONVERT

AME 솔리드 모델을 AutoCAD 솔리드 객체로 변환합니다.

• ANIPATH

3D 모형의 경로를 따라서 애니메이션을 저장합니다.

• ANNORESET

annotative 객체에 대한 모든 축척 표현의 위치를 현재 축척 표현의 위치로 재설정합니다.

• ANNOUPDATE

객체 스타일의 현재 특성에 맞게 기존 annotative 객체를 업데이트합니다.

• APERTURE

객체 스냅 대상 상자의 크기를 조정합니다.

• APPLOAD

응용프로그램을 로드하거나 언로드하고 시작할 때 로드할 응용프로그램을 정의합니다.

• ARC

호를 작성합니다.

• ARCHIVE

보관할 현재 시트 세트 파일을 패키지합니다.

• AREA

객체 또는 정의된 영역의 면적과 둘레를 계산합니다.

• ARRAY

객체의 다중 사본을 임의의 패턴으로 작성합니다.

• ARX

ObjectARX 응용프로그램을 로드하거나 언로드하며 ObjectARX 응용프로그램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 ATTACHURL

도면에 객체 또는 영역에 대한 하이퍼링크를 부착합니다.

• ATTDEF

속성 정의를 작성합니다.

• ATTDISP

도면에서 블록 속성의 가시성을 전체적으로 조정합니다.

• ATTEDIT

블록의 속성 정보를 변경합니다.

• ATTEXT

블록과 연관된 정보 문자인 속성 데이터를 파일에 추출합니다.

• ATTIPEDIT

블록 내 속성의 문자 내용을 변경합니다.

• ATTREDEF

블록을 재정의하고 연관된 속성을 업데이트합니다.

• ATTSYNC

지정된 블록의 모든 복제를 블록에 정의된 현재의 속성을 사용하여 업데이트합니다.

• AUDIT

도면의 무결성을 평가하고 일부 오류를 정정합니다.

• AUTOPUBLISH

도면을 DWF 파일로 자동 게시합니다.

• BACKGROUND

구형. BACKGROUND 기능이 VIEW 명령에 병합되었습니다.

• BACTION

동작을 동적 블록 정의에 추가합니다.

• BACTIONSET

동적 블록 정의에서 동작과 연관된 객체의 선택 세트를 지정합니다.

• BACTIONTOOL

동작을 동적 블록 정의에 추가합니다.

• BASE

현재 도면의 삽입 기준점을 설정합니다.

• BASSOCIATE

동적 블록 정의에서 동작을 매개변수와 연관시킵니다.

• BATTMAN

블록 정의의 속성 특성을 편집합니다.

• BATTORDER

블록의 속성 순서를 지정합니다.

• BAUTHORPALETTE

블록 편집기에서 블록 제작 팔레트를 엽니다.

• BAUTHORPALETTECLOSE

블록 편집기에서 블록 제작 팔레트 윈도우를 닫습니다.

• BCLOSE

블록 편집기를 닫습니다.

• BCYCLEORDER

동적 블록 참조에 대한 맞물림의 순환 순서를 변경합니다.

• BEDIT

블록 정의 편집 대화상자를 열고 블록 편집기를 엽니다.

• BGRIPSET

매개변수와 연관된 맞물림을 작성, 삭제 또는 재설정합니다.

• BHATCH

닫힌 영역 또는 선택된 객체를 해치 패턴 또는 그라데이션 채우기로 채웁니다.

• BLIPMODE

표식기 선택점 표시를 조정합니다.

• BLOCK

선택한 객체를 사용해 블록 정의를 작성합니다.

• BLOCKICON

DesignCenter에 표시된 블록의 미리보기 이미지를 생성합니다.

• BLOOKUPTABLE

동적 블록 정의에 대한 찾기 테이블을 표시하거나 작성합니다.

• BMPOUT

선택된 객체를 장치 독립 비트맵 형식의 파일로 저장합니다.

• BOUNDARY

닫힌 영역으로부터 영역 또는 폴리선을 작성합니다.

• BOX

3D 솔리드 상자 작성

• BPARAMETER

맞물림을 가진 매개변수를 동적 블록 정의에 추가합니다.

• BREAK

선택된 객체를 두 점 사이에서 끊습니다.

• BREP

3D 솔리드 기본체 및 복합 솔리드로부터 사용 내역을 제거합니다.

• BROWSER

시스템 레지스트리에 정의된 기본 웹 브라우저를 시작합니다.

• BSAVE

현재 블록 정의를 저장합니다.

• BSAVEAS

새 이름으로 현재 블록 정의의 사본을 저장합니다.

• BVHIDE

현재 가시성 상태 또는 동적 블록 정의의 모든 가시성 상태에서 객체를 표시합니다.

• BVSHOW

현재 가시성 상태 또는 동적 블록 정의의 모든 가시성 상태에서 객체를 표시합니다.

• BVSTATE

동적 블록에서 가시성 상태를 작성, 설정 또는 삭제합니다.

• CAL

수학 및 기하 표현식을 계산합니다.

• CAMERA

카메라 및 대상 위치를 설정하여 객체의 3D 투시도를 작성하고 저장합니다.

• CHAMFER

객체의 모서리를 비스듬히 깎습니다.

• CHANGE

기존 객체의 특성을 변경합니다.

• CHECKSTANDARDS

현재 도면이 표준에 맞는지를 검사합니다.

• CHPROP

객체의 특성을 변경합니다.

• CHSPACE

객체를 모형 공간에서 도면 공간으로 이동하거나, 도면 공간에서 모형 공간으로 이동합니다.

• CIRCLE

원 생성

• CLEANSCREENOFF

도구막대 및 고정 가능한 윈도우(명령행 제외)를 복원합니다.

• CLEANSCREENON

도구막대 및 고정 가능한 윈도우(명령행 포함하지 않음) 화면을 지합니다.

• CLOSE

현재 도면 닫기

• CLOSEALL

현재 열려 있는 모든 도면 닫기

• COLOR

새로운 객체의 색상 설정

• COMMANDLINE

명령행 표시

• COMMANDLINEHIDE

명령행을 숨깁니다.

• COMPILE

쉐이프 파일과 PostScript 글꼴 파일을 SHX 파일로 컴파일합니다.

• CONE

대칭적으로 점, 원형 또는 타원형 평면을 향해 점점 줄어드는 원형 또는 타원형 밑면을 사용하여 3D 솔리드를 생성합니다.

• CONVERT

AutoCAD 릴리즈 13 또는 그 이전 버전에서 작성된 2D 폴리선 및 연관 해치를 최적화합니다.

• CONVERTCTB

색상 종속 플롯 스타일 테이블(CTB)을 명명된 플롯 스타일 테이블(STB)로 변환합니다.

• CONVERTOLDLIGHTS

이전 릴리즈에서 작성된 조명을 AutoCAD 2007 형식의 조명으로 변환합니다.

• CONVERTOLDMATERIALS

이전 릴리즈에서 작성된 재료를 AutoCAD 2007 형식의 재료로 변환합니다.

• CONVERTPSTYLES

현재 도면을 명명된 플롯 스타일 또는 색상 종속 플롯 스타일로 변환합니다.

• CONVTOSOLID

두께가 있는 폴리선 및 원을 3D 솔리드로 변환합니다.

• CONVTOSURFACE

객체를 곡면으로 변환합니다.

• COPY

지정된 방향에 지정된 거리에 있는 객체 복사

• COPYBASE

지정된 기준점을 사용하여 객체를 복사합니다.

• COPYCLIP

객체 또는 명령 프롬프트 문자를 클립보드로 복사합니다.

• COPYHIST

명령 프롬프트 사용내역에 있는 문자를 클립보드에 복사합니다.

• COPYLINK

현재 뷰를 다른 OLE 응용프로그램에 링크하기 위해 클립보드에 복사합니다.

• COPYTOLAYER

하나 이상의 객체를 다른 도면층에 복사합니다.

• CUI

작업공간, 도구막대, 메뉴, 바로 가기 메뉴 및 키보드 바로 가기와 같은 사용자화된 사용자 인터페이스 요소를 관리합니다.

• CUIEXPORT

사용자화된 설정을 엔터프라이즈 또는 부분적 CUI 파일로 내보냅니다.

• CUIIMPORT

사용자화된 설정을 엔터프라이즈 또는 부분적 CUI 파일에서 acad.cui로 가져옵니다.

• CUILOAD

CUI 파일 로드

• CUIUNLOAD

CUI 파일 언로드

• CUSTOMIZE

도구 팔레트 및 도구 팔레트 그룹을 사용자화합니다.

• CUTCLIP

객체를 클립보드에 복사하고 도면에서 해당 객체를 제거합니다.

• CYLINDER

원형 또는 타원형 밑면 및 상단을 가진 3면 3D 솔리드를 작성합니다.

• DASHBOARD

대시보드 윈도우를 엽니다.

• DASHBOARDCLOSE

대시보드 윈도우를 닫습니다.

• DATAEXTRACTION

객체 특성, 블록 속성 및 도면 정보를 데이터 추출 테이블 또는 외부 파일로 내보내고 지정한 데이터 링크를 Excel 스프레드시트로 내보냅니다.

• DATALINK

데이터 링크 관리자가 표시됩니다.

• DATALINKUPDATE

설정된 외부 데이터 링크로/로부터 데이터를 업데이트합니다.

• DBCONNECT

외부 데이터베이스 테이블에 인터페이스를 제공합니다

• DBLIST

도면의 각 객체에 대한 데이터베이스 정보를 나열합니다.

• DDEDIT

단일행 문자, 치수 문자, 속성 정의 및 피쳐 공차 프레임을 편집합니다.

• DDPTYPE

점 객체의 표시 스타일과 크기를 지정합니다.

• DDVPOINT

3차원 관측 방향을 설정합니다.

• DELAY

스크립트에서 일정 시간 동안 일시 중지되게 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 DETACHURL

도면에서 하이퍼링크를 제거합니다.

• DGNADJUST

선택한 DGN 밑바탕의 화면표시 옵션을 변경합니다.

• DGNATTACH

현재 도면에 DGN 밑바탕을 부착합니다.

• DGNCLIP

선택한 DGN 밑바탕의 자르기 경계를 정의합니다.

• DGNEXPORT

현재 도면에서 하나 이상의 V8 DGN 파일을 만듭니다.

• DGNIMPORT

V8 DGN 파일의 데이터를 새 DWG 파일로 가져옵니다.

• DIM 및 DIM1

치수기입 모드에 접근합니다.

• DIMALIGNED

정렬된 선형 치수를 작성합니다.

• DIMANGULAR

각도 치수를 작성합니다.

• DIMARC

호 길이 치수를 작성합니다.

• DIMBASELINE

이전 치수 또는 선택된 치수의 기준선으로부터 선형 치수, 각도 치수 또는 세로좌표 치수를 작성합니다.

• DIMBREAK

치수 끊기를 추가 또는 제거합니다.

• DIMCENTER

원 및 호의 중심 표식 또는 중심선을 작성합니다.

• DIMCONTINUE

이전 치수 또는 선택된 치수의 두 번째 치수보조선으로부터 선형 치수, 각도 치수 또는 세로좌표 치수를 작성합니다.

• DIMDIAMETER

원 및 호의 지름 치수를 작성합니다.

• DIMDISASSOCIATE

선택된 치수에서 연관성을 제거합니다.

• DIMEDIT

치수 객체에서 치수 문자 및 치수보조선을 편집합니다.

• DIMINSPECT

검사 치수를 작성 또는 제거합니다.

• DIMJOGGED

꺽기 반지름 치수를 작성합니다.

• DIMJOGLINE

선형 또는 정렬 치수에 꺽기 선을 추가하거나 제거합니다.

• DIMLINEAR

선형 치수를 작성합니다.

• DIMORDINATE

세로좌표 점 치수를 작성합니다.

• DIMOVERRIDE

치수기입 시스템 변수를 재지정합니다.

• DIMRADIUS

원 및 호의 반지름 치수를 작성합니다.

• DIMREASSOCIATE

선택된 치수를 기하학적 객체에 연관시킵니다.

• DIMREGEN

모든 연관 치수의 위치를 업데이트합니다.

• DIMSPACE

평행 선형 및 각도 치수 사이에 간격두기를 동일하게 조정합니다.

• DIMSTYLE

치수 스타일을 작성하거나 수정합니다.

• DIMTEDIT

치수 문자를 이동하거나 회전합니다.

• DIST

두 점 사이의 거리와 각도를 측정합니다.

• DISTANTLIGHT

거리 광원 작성

• DIVIDE

객체의 길이 또는 둘레를 따라 일정한 간격으로 점 객체 또는 블록을 배치합니다.

• DONUT

채워진 원 및 환을 그립니다.

• DRAGMODE

마우스로 끄는 객체의 표시 방법을 조정합니다.

• DRAWINGRECOVERY

프로그램 또는 시스템 오류 발생 후에 복구할 수 있는 도면 파일 리스트를 표시합니다.

• DRAWINGRECOVERYHIDE

도면 복구 관리자를 닫습니다.

• DRAWORDER

이미지 및 다른 객체의 그리기 순서를 변경합니다.

• DSETTINGS

모눈 및 스냅, 극좌표 및 객체 스냅 추적, 객체 스냅 모드 및 동적 입력을 설정합니다.

• DSVIEWER

공중 뷰 윈도우를 엽니다.

• DVIEW

카메라 및 표적을 사용하여 평행 투영 뷰 또는 투시도를 정의합니다.

• DWFADJUST

명령 프롬프트에서 DWF 밑바탕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 DWFATTACH

현재 도면에 DWF 밑바탕을 부착합니다.

• DWFCLIP

자르기 경계를 사용하여 DWF 밑바탕의 하위 영역을 정의합니다.

• DWFLAYERS

DWF 밑바탕의 도면층 화면표시를 제어합니다.

• DWGPROPS

현재 도면의 특성을 설정하거나 표시합니다.

• DXBIN

특수하게 코딩된 이진 파일을 가져옵니다.

• EATTEDIT

블록 참조의 속성을 편집합니다.

• EATTEXT

객체, 블록 속성 정보 및 도면 정보에서 테이블이나 외부 파일로 특성 데이터를 내보냅니다.

• EDGE

3차원 면 모서리의 가시성 변경

• EDGESURF

3차원 다각형 메쉬를 작성합니다.

• ELEV

새로운 객체의 고도 및 돌출 두께 설정

• ELLIPSE

타원 또는 타원형 호를 작성합니다.

• ERASE

도면에서 객체를 제거합니다.

• ETRANSMIT

인터넷 전송을 위해 파일 세트를 패키지로 묶습니다.

• EXPLODE

복합 객체를 해당 구성요소 객체로 분해합니다.

• EXPORT

객체를 다른 파일 형식으로 저장합니다.

• EXPORTTOAUTOCAD

모든 AEC 객체를 분해하여 새 DWG 파일을 작성합니다.

• EXTEND

객체를 연장하여 다른 객체와 만나도록 합니다.

• EXTERNALREFERENCES

외부 참조 팔레트를 표시합니다.

• EXTERNALREFERENCESCLOSE

외부 참조 팔레트를 닫습니다.

• EXTRUDE

객체 또는 평편면을 지정된 거리 및 방향으로 돌출시켜 3D 솔리드 또는 곡면을 작성합니다.

• FIELD

필드 값 변경에 따라 자동 업데이트될 수 있는 필드를 사용하여 여러 줄 문자 객체를 작성합니다.

• FILL

해치, 이차원 솔리드 및 굵은 폴리선과 같은 객체의 채우기를 조정합니다.

• FILLET

객체의 모서리를 둥글게 하거나 모깎기합니다.

• FILTER

객체가 선택 세트에 포함되기 위해 만족해야 하는 요구사항 리스트를 작성합니다.

• FIND

지정된 문자를 찾거나 대치하거나 선택하거나 줌합니다.

• FLATSHOT

현재 뷰에 있는 모든 3D 객체의 2D 표현을 작성합니다.

• FOG

구형

• FREESPOT

스폿라이트와 유사하지만 지정된 표적이 없는 자유 스폿라이트를 작성합니다.

• FREEWEB

웹 조명과 유사하지만 지정된 표적이 없는 자유 웹 조명을 작성합니다.

• GEOGRAPHICLOCATION

위치의 위도와 경도를 지정합니다.

• GOTOURL

객체에 부착된 하이퍼링크와 연관된 파일 또는 웹 페이지를 엽니다.

• GRADIENT

닫힌 영역 또는 선택된 객체를 그라데이션 채우기로 채웁니다.

• GRAPHSCR

문자 윈도우에서 도면 영역으로 전환합니다.

• GRID

현재 뷰포트에 플롯되지 않은 모눈을 표시합니다.

• GROUP

그룹이라고 하는 저장된 객체 세트를 작성하고 관리합니다.

• HATCH

해치 패턴, 솔리드 채우기, 또는 그라데이션 채우기로 닫힌 영역이나 선택된 객체를 채웁니다.

• HATCHEDIT

기존 해치 또는 채우기를 수정합니다.

• HELIX

2D 또는 3D 나선 작성

• HELP

도움말을 표시합니다.

• HIDE

억제된 은선으로 3차원 와이어프레임 모형을 재생성합니다.

• HLSETTINGS

모형의 화면표시 특성을 제어합니다.

• HYPERLINK

객체에 하이퍼링크를 부착하거나 기존 하이퍼링크를 수정합니다.

• HYPERLINKOPTIONS

하이퍼링크 커서, 툴팁 및 바로 가기 메뉴의 화면표시를 조정합니다.

• ID

위치의 좌표를 표시합니다.

• IMAGE

외부 참조 팔레트를 표시합니다.

• IMAGEADJUST

이미지의 밝기, 대비 및 흐림 값을 사용한 이미지 표시를 조정합니다.

• IMAGEATTACH

현재 도면에 새로운 이미지를 부착합니다.

• IMAGECLIP

경계 자르기를 사용하여 이미지 객체의 하부 영역을 정의합니다.

• IMAGEFRAME

이미지 프레임을 표시하고 플롯할지 여부를 조정합니다.

• IMAGEQUALITY

이미지의 화면표시 품질을 조정합니다.

• IMPORT

파일을 다양한 형식으로 가져오기합니다.

• IMPRINT

3D 솔리드에 모서리 각인

• INSERT

명명된 블록 또는 도면을 현재 도면에 배치합니다.

• INSERTOBJ

링크된 객체 또는 포함된 객체 삽입

• INTERFERE

겹쳐진 3D 솔리드 강조 표시

• INTERSECT

두 개 이상의 솔리드 또는 영역의 교차점에서 복합 솔리드나 영역을 작성하거나 교차점 밖의 영역을 제거합니다.

• ISOPLANE

현재 등각투영 평면을 지정합니다.

• JOGSECTION

꺽어진 세그먼트를 단면 객체에 추가합니다.

• JOIN

객체를 결합하여 끊어지지 않는 단일 객체를 형성합니다.

• JPGOUT

선택한 객체를 JPEG 파일 형식의 파일에 저장합니다.

• JUSTIFYTEXT

위치는 변경하지 않고 선택한 문자 객체의 자리맞춤 점을 변경합니다.

• LAYCUR

선택한 객체의 도면층을 현재 도면층으로 변경합니다.

• LAYDEL

선택한 객체의 도면층 및 도면층의 모든 객체를 삭제하고 도면에서 도면층을 소거합니다.

• LAYER

도면층 및 도면층 특성 관리

• LAYERP

도면층 설정값에 대해 최근에 변경된 사항을 취소합니다.

• LAYERPMODE

도면층 설정에 대해 변경된 사항에 대한 추적을 켜거나 끕니다.

• LAYERSTATE

명명된 도면층 상태를 저장, 복원 및 관리합니다.

• LAYFRZ

선택한 객체의 도면층을 동결합니다.

• LAYISO

선택한 객체의 도면층이 아닌 다른 모든 도면층을 숨기거나 잠급니다.

• LAYLCK

선택한 객체의 도면층을 잠급니다.

• LAYMCH

선택한 객체의 도면층이 대상 도면층과 일치하도록 변경합니다.

• LAYMCUR

선택한 객체의 도면층을 현재 도면층으로 만듭니다.

• LAYMRG

선택한 도면층을 대상 도면층에 결합합니다.

• LAYOFF

선택한 객체의 도면층을 끕니다.

• LAYON

모든 도면층을 켭니다.

• LAYOUT

도면 배치 탭을 작성 및 수정합니다.

• LAYOUTWIZARD

새로운 배치 탭을 작성하고 페이지와 플롯 설정값을 지정합니다.

• LAYTHW

모든 도면층을 동결해제합니다.

• LAYTRANS

도면의 도면층을 사용자가 지정한 도면층 표준으로 변경합니다.

• LAYULK

선택한 객체의 도면층을 잠금해제합니다.

• LAYUNISO

최종 LAYISO 명령을 사용하여 꺼진 도면층을 켭니다.

• LAYVPI

객체의 도면층을 현재 뷰포트로 분리합니다.

• LAYWALK

도면의 도면층을 동적으로 표시합니다.

• LEADER

피쳐에 주석을 연결해 주는 선을 작성합니다.

• LENGTHEN

객체의 길이와 호의 사이각을 변경합니다.

• LIGHT

조명을 작성합니다.

• LIGHTLIST

모형의 조명 윈도우를 열어 조명을 추가 및 수정합니다.

• LIGHTLISTCLOSE

모형의 조명 윈도우를 닫습니다.

• LIMITS

현재 모형 또는 배치 탭의 모눈 표시 한계를 설정하고 조정합니다.

• LINE

직선 세그먼트를 작성합니다.

• LINETYPE

선종류를 로드하거나 설정하거나 수정합니다.

• LIST

선택된 객체에 대한 데이터베이스 정보를 표시합니다.

• LIVESECTION

선택한 단면 객체에 대한 활성 단면을 켭니다.

• LOAD

쉐이프를 SHAPE 명령에 사용할 수 있게 만듭니다.

• LOFT

둘 이상의 곡선 세트를 통해 올려 3D 솔리드 또는 곡면을 작성합니다.

• LOGFILEOFF

LOGFILEON에 의해 열린 문자 윈도우 로그 파일을 닫습니다.

• LOGFILEON

문자 윈도우의 내용을 파일에 씁니다.

• LSEDIT

스크립트의 무결성을 유지하는 데에만 영향이 있습니다

• LSLIB

스크립트의 무결성을 유지하는 데에만 영향이 있습니다

• LSNEW

스크립트의 무결성을 유지하는 데에만 영향이 있습니다

• LTSCALE

전역 선종류 축척 비율을 설정합니다.

• LWEIGHT

현재 선가중치, 선가중치 표시 옵션 및 선가중치 단위를 설정합니다.

• MARKUP

표식의 상세 정보를 표시하며 사용자가 상태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 MARKUPCLOSE

표식 세트 관리자를 닫습니다.

• MASSPROP

영역 또는 3D 솔리드의 질량 특성을 계산합니다.

• MATCHCELL

선택한 테이블 셀의 특성을 다른 테이블 셀에 적용합니다.

• MATCHPROP

선택한 객체의 특성을 다른 객체에 적용합니다.

• MATERIALATTACH

도면층별로 객체에 재료를 적용합니다.

• MATERIALMAP

재료 매핑 gizmo를 표시하여 면 또는 객체의 매핑을 조정합니다.

• MATERIALS

재료를 관리, 적용 및 수정합니다.

• MATERIALSCLOSE

재료 윈도우를 닫습니다.

• MATLIB

구형

• MEASURE

길이 분할된 간격으로 객체에 점 객체 또는 블록을 배치합니다.

• MENU

사용자화 파일 로드

• MENULOAD

구형

• MENUUNLOAD

구형

• MINSERT

블록의 다중 복제를 직사각형 배열로 삽입합니다.

• MIRROR

객체의 대칭 이미지 사본을 작성합니다

• MIRROR3D

평면을 중심으로 객체의 대칭 이미지를 작성합니다.

• MLEADER

피쳐에 주석을 연결하는 선을 작성합니다.

• MLEADERALIGN

지정된 선을 따라 선택된 다중 지시선을 구성합니다.

• MLEADERCOLLECT

블록을 컨텐츠로 포함하는 선택한 다중 지시선을 단일 지시선에 부착된 그룹으로 구성합니다.

• MLEADEREDIT

다중 지시선 객체에 지시선을 추가하거나 지시선을 제거합니다.

• MLEADERSTYLE

새 다중 지시선 스타일을 정의합니다.

• MLEDIT

여러 줄 교차점, 중단점 및 정점을 편집합니다.

• MLINE

다중 평행선을 작성합니다.

• MLSTYLE

여러 줄 스타일을 작성, 수정 및 관리합니다.

• MODEL

배치 탭에서 모형 탭으로 전환합니다

• MOVE

객체를 지정된 방향으로 지정된 거리만큼 이동합니다

• MREDO

몇 가지 이전 UNDO 또는 U 명령의 효과를 되돌립니다.

• MSLIDE

현재 모형 뷰포트 또는 현재 배치의 슬라이드 파일을 작성합니다.

• MSPACE

도면 공간에서 모형 공간 뷰포트로 전환합니다.

• MTEDIT

여러 줄 문자를 편집합니다.

• MTEXT

문자 단락을 하나의 여러 줄 문자(mtext) 객체로 작성합니다.

• MULTIPLE

취소할 때까지 다음 명령을 반복합니다.

• MVIEW

배치 뷰포트를 작성하고 조정합니다.

• MVSETUP

도면의 지정사항을 설정합니다.

• NETLOAD

.NET 응용프로그램 로드

• NEW

새 도면을 작성합니다.

• NEWSHEETSET

새 시트 세트 생성

• OBJECTSCALE

annotative 객체에 대해 지원되는 축척을 추가 또는 삭제합니다.

• OFFSET

동심원, 평행선 및 평행 곡선을 작성합니다.

• OLELINKS

기존 OLE 링크를 업데이트, 변경 및 취소합니다.

• OLESCALE

선택한 OLE 객체의 크기, 축척 및 기타 특성을 조정합니다.

• OOPS

지워진 객체를 복원합니다.

• OPEN

기존 도면 파일을 엽니다.

• OPENDWFMARKUP

표식이 있는 DWF 파일 열기

• OPENSHEETSET

선택한 시트 세트 열기

• OPTIONS

프로그램 설정값을 사용자화합니다.

• ORTHO

커서 이동을 수평 또는 수직 방향으로 제한합니다.

• OSNAP

활성 객체 스냅 모드를 설정합니다.

• PAGESETUP

페이지 배치, 플로팅 장치, 용지 크기 및 새로운 각 배치에 대한 기타 설정값을 조정합니다.

• PAN

현재 뷰포트에서 뷰를 이동합니다.

• PARTIALOAD

부분적으로 열린 도면에 추가 형상을 로드합니다.

• PARTIALOPEN

선택된 뷰 또는 도면층의 형상 및 명명된 객체를 도면에 로드합니다

• PASTEASHYPERLINK

클립보드의 데이터를 하이퍼링크로 삽입합니다.

• PASTEBLOCK

복사된 객체를 블록으로 붙여넣습니다.

• PASTECLIP

클립보드의 데이터를 삽입합니다.

• PASTEORIG

원래 도면의 좌표를 사용하여 새로운 도면에 복사된 객체를 붙여넣습니다.

• PASTESPEC

클립보드의 데이터를 삽입하고 데이터의 서식을 조정합니다.

• PCINWIZARD

마법사를 표시하여 PCP 및 PC2 구성 파일 플롯 설정값을 모형 탭 또는 현재의 배치로 가져옵니다.

• PEDIT

폴리선 및 3차원 다각형 메쉬를 편집합니다.

• PFACE

정점 별로 3차원 폴리면 메쉬를 작성합니다.

• PLAN

지정된 사용자 좌표계의 평면 뷰를 표시합니다.

• PLANESURF

평면 곡면 작성

• PLINE

2차원 폴리선을 작성합니다.

• PLOT

도면을 플로터, 프린터 또는 파일 플롯

• PLOTSTAMP

각 도면의 지정된 구석에 플롯 스탬프를 배치하고 파일에 로그를 기록합니다.

• PLOTSTYLE

새로운 객체의 현재 플롯 스타일을 설정하거나 선택된 객체에 플롯 스타일을 지정합니다.

• PLOTTERMANAGER

플로터 구성을 추가하거나 편집할 수 있는 플로터 관리자를 표시합니다.

• PNGOUT

선택한 객체를 파일에 PNG(Portable Network Graphics) 형식으로 저장합니다.

• POINT

점 객체를 작성합니다.

• POINTLIGHT

점 광원을 작성합니다.

• POLYGON

닫힌 등변 폴리선을 작성합니다.

• POLYSOLID

3D 폴리솔리드 작성

• PRESSPULL

경계 영역을 누르거나 당깁니다.

• PREVIEW

도면이 플롯될 모양을 보여줍니다.

• PROPERTIES

기존 객체의 특성을 조정합니다.

• PROPERTIESCLOSE

특성 팔레트를 닫습니다.

• PSETUPIN

사용자 정의 페이지 설정을 새로운 도면 배치로 가져옵니다.

• PSPACE

모형 공간에서 도면 공간으로 전환합니다.

• PUBLISH

도면을 DWF 파일 또는 플로터로 게시합니다.

• PUBLISHTOWEB

선택한 도면의 이미지가 포함된 HTML 페이지를 작성합니다.

• PURGE

도면에서 블록 정의와 도면층과 같은 사용되지 않은 명명된 항목을 제거합니다.

• PYRAMID

3D 솔리드 피라미드작성

• QCCLOSE

QuickCalc를 닫습니다.

• QDIM

치수를 신속하게 작성합니다.

• QLEADER

지시선 및 지시선 주석을 작성합니다.

• QNEW

기본 도면 템플릿 파일 사용하기 옵션으로 새 도면을 시작합니다.

• QSAVE

현재 도면을 옵션 대화상자에 지정된 파일 형식을 사용하여 저장합니다.

• QSELECT

필터링 기준에 따라 선택 세트를 작성합니다.

• QTEXT

문자 및 속성 객체의 화면표시와 플로팅을 조정합니다.

• QUICKCALC

QuickCalc 계산기를 엽니다.

• QUICKCUI

사용자 인터페이스 사용자화 대화상자를 축소된 상태로 표시합니다.

• QUIT

프로그램을 종료합니다.

• RAY

반 무한선을 작성합니다.

• RECOVER

손상된 도면을 복구합니다.

• RECOVERALL

손상된 도면 및 외부 참조를 복구합니다.

• RECTANG

직사각형 폴리선 그리기

• REDEFINE

UNDEFINE에 의해 재지정된 AutoCAD 내부 명령을 복원합니다.

• REDO

이전 UNDO 또는 U 명령의 효과를 되돌립니다.

• REDRAW

현재 뷰포트의 화면표시를 갱신합니다.

• REDRAWALL

모든 뷰포트의 화면표시를 갱신합니다.

• REFCLOSE

참조(외부 참조 또는 블록)를 내부 편집하는 동안 변경한 사항을 참조로 다시 저장하거나 취소합니다.

• REFEDIT

편집하려는 외부 참조 또는 블록 참조를 선택합니다.

• REFSET

참조(외부 참조 또는 블록)를 내부 편집하는 동안 작업 세트에 객체를 추가하거나 작업 세트에서 객체를 제거합니다.

• REGEN

현재 뷰포트에서 전체 도면을 재생성합니다.

• REGENALL

도면을 재생성하고 모든 뷰포트를 갱신합니다.

• REGENAUTO

도면의 자동 재생성을 조정합니다.

• REGION

영역을 둘러싼 객체를 영역 객체로 변환합니다.

• REINIT

디지타이저, 디지타이저 입/출력 포트 및 프로그램 매개변수 파일을 다시 초기화합니다.

• RENAME

명명된 객체의 이름 변경

• RENDER

3차원 와이어프레임이나 솔리드 모형의 포토리얼리스틱 또는 사실적으로 음영처리된 이미지를 작성합니다.

• RENDERCROP

렌더링할 이미지의 특정 영역(오리기 윈도우)을 선택합니다.

• RENDERENVIRONMENT

객체가 보이는 거리에 대한 시각적 큐를 제공합니다.

• RENDEREXPOSURE

가장 최근에 렌더링된 출력에 대해 전역 조명을 대화식으로 조정하기 위한 설정을 제공합니다.

• RENDERPRESETS

이미지를 렌더링하기 위해 재사용 가능한 렌더링 매개변수인 렌더 사전 설정을 지정합니다.

• RENDERWIN

렌더 작업을 실행하지 않고 렌더 윈도우를 표시함

• RENDSCR

구형

• REPLAY

구형

• RESETBLOCK

하나 이상의 동적 블록 참조를 블록 정의의 기본값으로 재설정합니다.

• RESUME

중단된 스크립트를 계속합니다.

• REVCLOUD

연속 호로 이루어진 폴리선을 작성하여 구름 모양을 형성합니다.

• REVOLVE

2D 객체를 축을 중심으로 회전하여 3D 솔리드 또는 곡면을 작성합니다.

• REVSURF

선택된 축을 중심으로 회전 메쉬를 작성합니다.

• RMAT

구형

• ROTATE

기준점을 중심으로 객체 회전

• ROTATE3D

3차원 축을 중심으로 객체를 이동합니다.

• RPREF

고급 렌더링 설정에 접근할 수 있는 고급 렌더 설정 팔레트를 표시합니다.

• RPREFCLOSE

렌더 설정 팔레트가 표시된 경우 닫음

• RSCRIPT

스크립트 파일을 반복합니다.

• RULESURF

두 곡선 사이에 직선보간 메쉬를 작성함

• SAVE

도면을 현재 파일 이름 또는 지정한 이름으로 저장합니다.

• SAVEAS

현재 도면의 사본을 새로운 파일 이름으로 저장합니다.

• SAVEIMG

렌더링된 이미지를 파일로 저장합니다.

• SCALE

선택한 객체를 X, Y, Z 방향으로 일정하게 확대 또는 축소합니다.

• SCALELISTEDIT

배치 뷰포트, 페이지 배치 및 플로팅에 사용할 수 있는 축척 리스트를 조정합니다.

• SCALETEXT

선택된 문자 객체를 위치를 변경하지 않고 확대 또는 축소합니다.

• SCRIPT

스크립트 파일로 일련의 명령을 실행합니다.

• SECTION

평면과 솔리드의 교차점을 사용하여 영역을 작성합니다.

• SECTIONPLANE

3D 객체에서 절단 평면 기능을 하는 단면 객체를 작성합니다.

• SECURITYOPTIONS

보안 옵션 대화상자를 사용하여 보안 설정값을 조정합니다.

• SELECT

선택한 객체를 이전 선택 세트에 배치합니다.

• SETBYLAYER

선택한 객체에 대한 특성 및 ByBlock 설정을 ByLayer로 변경합니다.

• SETIDROPHANDLER

현재 Autodesk 응용프로그램에 대한 i-drop 컨텐츠의 기본 유형을 지정합니다.

• SETUV

구형

• SETVAR

시스템 변수의 값을 나열하거나 변경합니다.

• SHADEMODE

VSCURRENT 명령을 시작합니다.

• SHAPE

LOAD를 사용하여 로드된 쉐이프 파일의 쉐이프를 삽입합니다.

• SHEETSET

시트 세트 관리자를 엽니다.

• SHEETSETHIDE

시트 세트 관리자 닫기

• SHELL

운영 체제 명령에 접근합니다.

• SHOWMAT

구형

• SIGVALIDATE

파일에 부착된 디지털 서명 정보를 표시합니다.

• SKETCH

자유롭게 그린 일련의 선 세그먼트를 작성합니다.

• SLICE

평면 또는 곡면으로 솔리드를 자릅니다.

• SNAP

커서의 움직임을 지정된 간격으로 제한합니다.

• SOLDRAW

SOLVIEW를 사용하여 작성된 뷰포트에서 윤곽과 단면을 생성합니다.

• SOLID

솔리드로 채워진 삼각형과 사변형을 작성합니다.

• SOLIDEDIT

3D 솔리드 객체의 면과 모서리를 편집합니다.

• SOLPROF

도면 공간에서 3차원 솔리드의 윤곽 이미지를 작성합니다.

• SOLVIEW

직교 투영으로 배치 뷰포트를 작성하여 3D 솔리드의 다중 및 단면 뷰 도면과 본체 객체를 배치합니다.

• SPACETRANS

배치에서 해당 모형 공간 및 도면 공간 길이를 계산합니다.

• SPELL

도면에서 철자를 검사합니다.

• SPHERE

3D 솔리드 구

• SPLINE

지정된 공차 내에서 일련의 점에 부드러운 곡선을 맞춥니다.

• SPLINEDIT

스플라인 또는 스플라인 맞춤 폴리선을 편집합니다.

• SPORTLIGHT

스폿라이트를 작성합니다.

• STANDARDS

표준 파일과 도면의 연관성을 관리합니다.

• STATUS

도면 통계, 모드 및 범위를 표시합니다.

• STLOUT

솔리드를 ASCII 또는 이진 파일로 저장합니다.

• STRETCH

객체를 이동 또는 신축합니다.

• STYLE

명명된 문자 스타일을 작성, 수정 또는 설정합니다.

• STYLESMANAGER

플롯 스타일 관리자를 표시합니다.

• SUBTRACT

선택된 영역 또는 솔리드를 빼기로 결합니다.

• SUNPROPERTIES

일영 특성 윈도우를 열고 일영의 특성을 설정합니다.

• SUNPROPERTIESCLOSE

일영 특성 윈도우를 닫습니다.

• SWEEP

2D 곡선을 경로에 따라 스윕하여 3D 솔리드 또는 곡면을 작성합니다.

• SYSWINDOWS

응용프로그램 윈도우가 외부 응용프로그램과 공유될 때 윈도우와 아이콘을 정렬합니다.

• TABLE

도면에 빈 테이블 객체를 작성합니다.

• TABLEDIT

테이블 셀에서 문자를 편집합니다.

• TABLEEXPORT

테이블 객체에서 CSV 파일 형식으로 데이터를 내보냅니다.

• TABLESTYLE

새 테이블 스타일을 정의합니다.

• TABLET

부착한 디지타이징 타블렛을 조정하고, 구성하며, 켜고 끕니다.

• TABSURF

경로 곡선 및 방향 벡터로부터 방향 벡터 메쉬를 작성합니다.

• TARGETPOINT

표적 점 광원을 작성합니다.

• TASKBAR

Windows taskbar에 도면이 표시되는 방식을 조정합니다.

• TEXT

단일행 문자 객체를 작성합니다.

• TEXTSCR

문자 윈도우를 엽니다.

• TEXTTOFRONT

도면의 다른 모든 객체 앞으로 문자 및 치수를 가져옵니다

• THICKEN

곡면을 굵게 하여 3D 솔리드를 작성합니다.

• TIFOUT

선택된 객체를 파일에 TIFF 형식으로 저장합니다.

• TIME

도면의 날짜 및 시간 통계를 표시합니다.

• TINSERT

테이블 셀에 블록을 삽입합니다.

• TOLERANCE

기하학적 공차를 작성합니다.

• TOOLBAR

도구막대를 표시하고, 숨기며, 사용자화합니다.

• TOOLPALETTES

도구 팔레트 윈도우를 엽니다.

• TOOLPALETTESCLOSE

도구 팔레트 윈도우를 닫습니다.

• TORUS

3D 도넛형 솔리드를 작성합니다.

• TPNAVIGATE

지정된 도구 팔레트 또는 팔레트 그룹을 표시합니다.

• TRACE

솔리드 선을 작성합니다.

• TRANSPARENCY

비트 이미지의 배경 픽셀을 투명하게 할지 불투명하게 할지 여부를 제어합니다.

• TRAYSETTINGS

상태막대 트레이에서 아이콘과 알림 표시를 조정합니다.

• TREESTAT

도면의 현재 공간 색인에 대한 정보를 표시합니다.

• TRIM

다른 객체에 의해 정의된 자르기 모서리에서 객체를 자릅니다.

• U

최근 작업 되돌리기

• UCS

사용자 좌표계를 관리합니다.

• UCSICON

UCS 아이콘의 가시성과 배치를 조정합니다.

• UCSMAN

정의된 사용자 좌표계 관리

• UNDEFINE

응용프로그램에서 정의한 명령이 내부 명령을 재지정할 수 있도록 합니다.

• UNDO

명령의 결과를 되돌립니다.

• UNION

선택한 영역 또는 솔리드를 추가로 결합

• UNITS

좌표 및 각도 표시 형식과 정밀도를 조정합니다.

• UPDATEFIELD

도면에 있는 선택된 객체에서 필드 수동 업데이트

• UPDATETHUMBSNOW

시트 세트 관리자에서 시트, 시트 뷰 및 모형 공간 뷰에 대한 썸네일 미리보기를 수동으로 업데이트합니다.

• VBAIDE

Visual Basic Editor를 표시합니다.

• VBALOAD

전체 VBA 프로젝트를 현재 작업 세션에 로드합니다.

• VBAMAN

VBA 프로젝트를 로드, 언로드, 저장, 작성, 포함 및 추출합니다.

• VBARUN

VBA 매크로를 실행합니다.

• VBASTMT

AutoCAD 명령행에서 VBA문을 실행합니다.

• VBAUNLOAD

전체 VBA 프로젝트를 언로드합니다.

• VIEW

명명된 뷰, 카메라 뷰, 배치 뷰 및 사전 설정 뷰를 저장하고 복원합니다.

• VIEWPLOTDETAILS

완료된 플롯 및 게시 작업에 관한 정보 표시

• VIEWRES

현재 뷰포트에 있는 객체의 해상도를 설정합니다.

• VISUALSTYLES

뷰 스타일을 작성하고 수정한 다음 뷰 스타일을 뷰포트에 적용합니다.

• VISUALSTYLESCLOSE

뷰 스타일 관리자를 닫음

• VLISP

Visual LISP 대화식 개발 환경(IDE)을 표시합니다.

• VPCLIP

뷰포트 객체를 자르고 뷰포트 경계를 고칩니다.

• VPLAYER

뷰포트 내의 도면층 가시성을 설정합니다.

• VPMAX

편집하려는 현재 배치 뷰포트를 확대합니다.

• VPMIN

현재 배치 뷰포트 복원

• VPOINT

도면의 3차원 시각화를 위한 관측 방향을 설정합니다.

• VPORTS

모형 공간 또는 도면 공간에서 다중 뷰포트 작성

• VSCURRENT

현재 뷰포트의 뷰 스타일을 설정합니다.

• VSLIDE

현재 뷰포트에 이미지 슬라이드 파일을 표시합니다.

• VSSAVE

뷰 스타일을 저장합니다.

• VTOPTIONS

뷰의 변경 사항을 부드러운 전환으로 표시합니다.

• WALKFLYSETTINGS

보행시선 및 조감뷰 설정 지정

• WBLOCK

객체 또는 블록을 새로운 도면 파일에 씁니다.

• WEBLIGHT

웹 광원을 작성합니다.

• WEDGE

X축을 따라 테이퍼되는 경사진 면이 있는 5면 3D 솔리드를 작성합니다.

• WHOHAS

열려 있는 도면 파일의 소유자에 대한 정보를 표시합니다.

• WIPEOUT

공백 영역으로 기존 객체를 덮습니다.

• WMFIN

Windows 메타 파일을 가져옵니다.

• WMFOPTS

WMFIN에 대한 옵션을 설정합니다.

• WMFOUT

객체를 Windows 메타 파일로 저장합니다.

• WORKSPACE

작업공간을 작성, 수정 및 저장하고 작업공간을 현재로 만듭니다.

• WSSAVE

작업공간 저장

• WSSETTINGS

작업공간에 대한 옵션을 설정합니다.

• XATTACH

외부 참조를 현재 도면에 부착합니다.

• XBIND

외부 참조에서 명명된 객체의 하나 이상의 정의를 현재 도면으로 결합합니다.

• XCLIP

외부 참조 또는 블록 자르기 경계를 정의하고 앞면 및 뒷면 자르기 평면을 설정합니다.

• XEDGES

3D 솔리드 또는 곡면에서 모서리을 추출하여 와이어프레임 형상을 작성합니다.

• XLINE

무한선을 작성합니다.

• XOPEN

선택한 도면 참조(xref)를 새 윈도우에서 엽니다.

• XPLODE

복합 객체를 해당 구성요소 객체들로 나눕니다.

• XREF

EXTERNALREFERENCES 명령을 시작합니다.

• ZOOM

현재 뷰포트에서 객체의 표시되는 크기를 확대 또는 축소합니다.

 


  1. No Image

    클립보드 안 될때

    Date2008.10.23 Category해결 Bymahru Views7,733
    Read More
  2. No Image

    DIM 명령에서 치수 문자 분리 등 현상

    Date2008.10.05 Category해결 Bymahru Views5,150
    Read More
  3. No Image

    객체 Drag 시 형체가 움직이는게 보이지 않는경우

    Date2008.10.05 Category해결 Bymahru Views3,959
    Read More
  4. No Image

    AutoCAD 에서 여러 도면 Open이 되지 않는 경우

    Date2008.10.05 Category해결 Bymahru Views4,628
    Read More
  5. No Image

    출력시 문제(STB 에서 CTB로, 문자에서 내부가 비어서 출력)

    Date2008.10.05 Category해결 Bymahru Views4,646
    Read More
  6. No Image

    Zoom, pan 명령어사용시 마우스 휠버튼

    Date2008.10.05 Category해결 Bymahru Views6,185
    Read More
  7. No Image

    대화상자가 뜨지 않는 경우(File Open, Saveas, Plot)

    Date2008.10.05 Category해결 Bymahru Views3,952
    Read More
  8. No Image

    AutoCAD 2008 명령어 모음

    Date2008.10.02 Category2008 Bymahru Views5,885
    Read More
  9. No Image

    Autodesk AutoCAD 2009 설치

    Date2008.09.29 Category2009 Bymahru Views6,488
    Read More
  10. No Image

    [AutoCAD 2009 동영상 강좌]

    Date2008.09.26 Category2009 Bymahru Views6,687
    Read More
  11. No Image

    2009 동영상 강좌

    Date2008.09.26 Category2009 Bymahru Views4,465
    Read More
  12. No Image

    새로운 AutoCAD 2008 기능

    Date2008.09.06 Category2008 Bymahru Views4,737
    Read More
  13. No Image

    myautocad 블로그

    Date2008.09.06 Category2008 Bymahru Views4,393
    Read More
  14. No Image

    AutoCAD 2009를 위한 시스템 요구사항

    Date2008.09.06 Category2009 Bymahru Views4,293
    Read More
  15. No Image

    AutoCAD 2008 명령어 모음

    Date2008.09.06 Category2008 Bymahru Views3,971
    Read More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Next
/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