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s XP를 사용하다 Windows7으로 새로 설치 후 블루스크린 수시발생하고 USB메모리 및 외장하드 장치인식 안되었습니다.
해결하기 위하여 여러방법을 사용하였으나 아래 보시는 것처럼 장치관리자 제어판에서 설정 변경하여 해결하였습니다. 참고하세요.
장치관리자는 '내 컴퓨터' 오른쪽 클릭 -> [속성 (R)] -> 위에서 [하드웨어] 탭 -> [장치관리자] 순으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또는 '제어판'의 '시스템'을 이용해서 들어갈 수도 있습니다.)
범용 직렬 버스 컨트롤러
USB2 Enhanced Host Controller - 27CC를 클릭하세요. 마우스 오른쪽을 누루고 사용 안 함 을 클릭하세요.
만약 이미 사용 안 함으로 하셨던 분들은 다시 사용 함에서 사용 안 함으로 바꿔주세요.
그래도 안되면 A/S센터로 보내야 합니다.
'USB2 Enhanced Host Controller - 27CC'를 '사용 안함'으로 바꾸는 방법은 USB 2.0 관련 콘트롤러를 만지는 것으로써 PC의 메인보드가 속도가 느린 USB 1.1로 전환하여 정상 작동하는 것으로 보일 수 있습니다.
이렇게 되면, 블루스크린은 더 이상 발생하지 않을 것이고 USB인식에는 문제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USB데이터 이동 속도가 느려집니다.
USB2 해결방법
컴퓨터를 부팅시 Del키 또는 F2를 연속하여 누릅니다~~
그럼 bios setup창이라는 CMOS시모스로 넘어갈껍니다
맨위 메뉴에서 Advance메뉴 들어가시면 목록중에 USB Configuration이라고 있을꺼예요~
또는 Legacy USB Support
(메인보드 및 컴 제조사마다 Bios 메뉴 구성과 용어에 약간 차이가 있음)
혹시 다른말로 되있어도 USB단어 들어가는 거 선택하시면 됩니다
선택사항중
Disabled : 사용안함
Enabled : 사용하기
Auto : 자동설정
설정을 Enabled 또는 Auto로 바꾸어 보세요
니의 경우는 Enabled되어 있길래 문제가 될줄몰 랐으나 Auto설정 후 이상 무 ^^